국내에 팔고 있는 SUV 중에 가장 큰 SUV를 중 하나는 쉐보레 타호입니다. GM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미국에서 제작되어서 수입되는 수입차인데요. 오늘은 쉐보레 타로에 대하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타호는 GM(제네럴 모터스)의 쉐보레에서 제작을 하는 차량입니다. 아마 차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GM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를 아실 텐데요. 이 타호는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와 많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형제차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크기부터 디자인 세부 디테일이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가 흡사합니다. 외관에서 보이는 크기만큼 차량 실내도 넉넉한데요.
좌석은 3열로 구성이 되어 있고 좌석 간격도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3열을 사용할 시 트렁크는 722L로 다양한 물품을 적재가 가능합니다.3열을 풀폴딩 시키면 최대 2056리터의 적재공간이 생겨 골프백 같은 큰 짐들을 적재하고 그 외 물품 등도 여유 있게 적재가 가능합니다. 쿼드 머플러로 차량의 V8차량의 무게감과 웅장함 보여주면서 안정감을 주고 고급스러운 휠과 램프 로고가 차의 품격을 높여 줍니다. 컬러 LCD 클러스터로 계기판이 구성되어 있고 2열에는 12.8" 듀얼 컬리 터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열에 파워 릴리스 캡틴시트가 있어서 폴딩시에 간단하게 좌석을 접을 수 있습니다. 차량 높이가 다른 SUV에 비해 높기 때문에 운전할 때 느껴지는 개방감과 높이감이 있어 운전하기가 더 수월한 것도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아마 차량에 탑승해 보시면 높이에서 오는 시야의 개방감이 어마어마할 겁니다. 특히 세단을 타셨던 분들이라면 더욱 크게 느껴지고 이 매력에 빠지실 겁니다.
2023 타호 편의성
요즘엔 차량의 안전성만큼 편의성도 중요하게 여겨지는데요. 헤드업디스플레이,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후방 디스플레이룸미러, 햅틱 시트 등을 통해서 운전자가 보다 편리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차량 바디와 외관 자체가 튼튼하다고 소문난 GM이기 때문에 정말 믿을 수 있습니다. 문을 닫을 때 느껴지는 도어의 무게감으로도 그 강인함과 튼튼함을 느끼 실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 필히 들어가야 하는 시스템 중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하여 내비게이션 전화 음악 등을 연동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오토, 애플카플레이가 무선으로 지원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요즘 차량들이 가지고 있을 편의사항은 빠짐없이 갖추고 있습니다. 투박하기로 소문난 GM이지만 갖출고 있는 것은 다 갖추었고 이 심플하고 단순한 디자인에 빠지게 된다면 빠져나올 길이 없습니다.
서스펜션의 자동 레벨링을 통해 차량 주행 속도와 노면을 스캔하여 연비와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하고, 버튼식 기어시프트로 실내 공간을 좀 더 극대화를 하였습니다.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도 2WD와 4WD를 변경하여 최적의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차량 전후방 측면에 있는 센서를 통해 긴급제동, 보행자감지 차선이탈 및 차선유지 보조시스템이 작동합니다. 최첨단 테크놀로지가 탑재되어 있어 주행시나 차량을 보조하여 편안하고 안정한 주행을 지속시켜 줍니다. 오프로드 환경에 맞게 굽이 진 길이나 미끄러운 길 등에 다양한 노면상태에 대응하여 주행에 도움을 주고 최대 3402kg의 적재물을 끌 수 있어서 요트나 캠핑카 등을 무리 없이 강력한 차량의 힘으로 트레일러링이 가능합니다.
2023 타호 차량제원
전폭 2060 전장 5350 전고 1925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6.4인데요. 쉐보레 차량을 타보셨던 분들이라면 다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고속도로 연비가 엄청 잘 나옵니다. 치고 나가는 힘 또한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차량을 타보시면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SUV 중 가장 큰 차량에 속하기 때문에 차량 크기가 어마어마합니다. 그 크기에서 나오는 웅장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6.2L의 V8 가솔린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2023 타호 차량 색상
차량 색상은 아발론 화이트 펄, 턱시도 블랙, 프레스트 던 3종입니다. 타호 차량은 운전차 취향에 맞추어서 차량 색상 선택이 가능합니다. 웅장한 외관이지만 색상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장 색상 또한 2가지로 구분되어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호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부 색상을 선택하고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3 타호 가격
하이컨트리와 다크나이트 2가지 기종의 트림으로 구분이 되며 최저 9247만 원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데요. 하지만 동일한 플램폼을 공유하고 있는 캐딜락의 에스켈레이드가 1.56억에서 차량 가격이 시작하기 때문에 6000만 원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타호를 통해 대형 SUV를 오너가 될 수 있습니다. 차량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다면 리스나 혹은 장기렌트를 통해 차량을 이용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최근 저의 지인이 해당 차량을 장기리스를 통해 차량의 오너가 되었는데요. 실제로 보니 다른 주변의 차량들이 작아 보이고 다른 차량이 눈에 안 들어오더라고요. 차량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무조건 보고 시승해 보는 순간 타호의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