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부안군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서해안의 바다를 품고 있어서 편안하면서도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지역입니다. 계절별도 각자의 특색의 맞는 자연환경을 품고 있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을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아름다운 서해의 일몰을 즐기기에 좋은 곳 중 한 곳입니다.
부안 해 지는 시간|일몰시간|부안 먹거리|부안 축제 정보
여행을 통하여 부안을 방문하신다면 일몰을 보는 코스를 정하실 텐데요. 부안군의 일몰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계절별 먹거리와 계절별 가봐야 곳에 대한 여행 정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부안 일몰 시간표
부안 10월 일몰 시간
부안 11월 일몰 시간
부안 12월 일몰 시간
부안은 변산반도와 채석강 등 서해바다가 있는 곳 어디에서든 아름다움 일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별 일몰 시간에 맞춰 30분 전에 도착한다면 붉은 노을과 함께 해가 수평선 너머로 지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일몰 시간과 더불어 날짜도 확인하는 센스 잊지 마세요.
부안 대표 먹거리
부안군은 사시사철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는 바지락과 백합죽, 곰소 젓갈백반, 활어회, 뽕잎비빔밥, 바지락 칼국수, 풀치조림, 꽃게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절별로 제철에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이 다양한데요.
봄 : 주꾸미 샤브샤브, 돌미나리 갑오징어 회무침, 꽃게장
여름 : 농어회, 고사리 서대탕, 아나고탕
가을 : 석쇠 전어구이, 왕새우 소금구이
겨울 : 숭어회, 새알 팥죽, 물메기탕
계절별로 제철 음식이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취향이나 식성에 맞게 음식을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안 계절별 축제
봄 : 개암동 벚꽃축제(4월 초), 부안마실축제(5월 초)
여름 : 변산비치파티(8월 초), 고슴도치섬 위도 상사화 축제(8월 말)
가을 : 곰소젓갈발효축제(9월 초), 부안붉은노을축제(10월 중순)
겨울 : 설숭어축제(12월 중순), 변산해넘이축제(12월 말)
부안군은 계절별로 다양하게 축제도 즐길 수 있어서 시기별로 부안에 방문하면 지역축제와 더불어 맛있는 음식과 함께 체험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부안군의 일몰시간과 대표 먹거리와 계절별 축제를 알아보았습니다. 부안으로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계절별 먹거리나 계절별 축제 정보에 맞춰 계획을 잡으신다면 더 좋은 추억을 쌓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