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부산 남포동에서 먹는 제주의 맛_부산 제주가본점

by 별의별 정보 2022. 12. 17.

일전에 부산에 갔다가 남포동 쪽에서 점심을 먹은 적이 있었는데요. 막연히 전복죽이라는 메뉴에 끌려서 찾아간 곳인데 너무 맛있던 집이 있었습니다. 외국 관광객들도 자주 찾는 곳이어서 메뉴가 일본어로 잘 되어 있더라고요.

 

제주가본점

 

영업시간

매일 11:00~15:00

남포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자갈치 시장과도 가깝습니다. 조그마한 가게인데 들어가 보니 사람이 꽤 많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전복죽과 해물뚝배기를 시켰습니다. 반찬도 아주 정갈하고 덜어먹을 접시도 주시니 아마도 일본인 관광객을 많이 오는 곳이어서 그런지 더 신경을 쓰시는 것 같았어요.잠시 기다리니 주문한 전복죽과 해물뚝배기가 나옵니다.

전복 내장을 섞어 만든 전복 중인데 고소한 향이 정말 예술입니다. 위에 올라간 전복도 먹음직스럽게 생겼어요. 진짜 상호명 같이 갑자기 제주도에 온 것만 같은 착각이 들게 하는 곳입니다. 역시나 먹어 보니 부드럽고 고소한 전복죽의 맛이 좋습니다. 맛이 뭐 이리 깔끔한지 전복죽 특유의 고소함과 담백함을 잘 내었습니다. 진짜 외국인들도 좋아할 한국의 순하고 고소한 맛의 끝판왕입니다.

해물뚝배기도 우거지들과 새우와 해산물 야채가 듬뿍 들어갔습니다. 국물이 텁텁함 없이 깔끔합니다. 매운맛도 강하지 않으면서 국물이 엄청 시원합니다. 그리고 들어간 해산물과 야채에서 나온 국물이 참 잘 어우러집니다. 해물뚝배기의 퀄리티도 정말 예술입니다. 사실 골목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큰 기대 없이 들어왔는데 그래도 이 주변에서 알아주는 맛집이었습니다. 정말 운이 좋았다 생각이 듭니다. 갑자기 전복죽이 먹고 싶었던 것부터 그리고 이 남포동 쪽에 있었다는 점이요.

 

일본인 관광객들이 왜 이곳을 자주 오는지 알 것 같습니다. 밥을 먹다 보니 일본분들이 계셨는데 그분들도 참 맛있게 드시더라고요. 부산에서 이런 곳을 찾게 되어서 정말 행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남포동에 갈 일이 생긴다면 이곳에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