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정보

한국 코믹영화 추천 오브라더스 / 이정재 이범수 주연

by 정보 114 2023. 2. 1.

한국영화 중 코믹 장르는 2000년대 초반에 명작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 중 최고의 코믹과 감동을 가지고 있는 영화라면 저는 무조건 2003년 개봉한 오!브라더스를 강력 추천 합니다. 출연배우들과 스토리를 통해서 내 인생의 최고의 코믹 영화 오!브라더스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브라더스

오브라더스 배우

주연으로 오상우 역에 이정재, 오봉구 역에 이범수가 출연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둘은 형제로 나오는데요. 포스터에서 나오는 이미지로는 형이 누구일까요? 영화에서 형은 오상우이고 동생이 오봉구 입니다. 그리고 여러 조연배우와 특별출연하는 배우들이 있는데요. 2000년대 초반 코믹 영화의 전성기 때 이문식 이원종 공형진 배우들은 항상 감초역할로 출연하는 배우들이 었는데 이 오브라더스영화에 모두 조연과 특별 출연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오브라더스 스토리

불륜 사진 전문 찍사인 오상우는 불륜사진을 찍어 그 사진을 빌미로 합의금을 받아 생계를 꾸려 나갑니다. 그러던 어느날 연락을 끊고 살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라는 소식을 듣게 되는데요. 그리고 아버지에게 거액의 빚이 있다라는 사실도 알게 됩니다. 그 빚을 감당하지 못하는 상우는 이복 동생이 봉구에게 그 빚을 떠넘기기 위해 이복동생 상구와 그의 어머니를 찾기 시작합니다. 봉구는 어느 특수학교 에 있다라는 것을 알게 되고 봉구를 찾아가는데요.

 

실제나이는 12살인 봉구는 30대 중반은 넘어 보이는 비주얼로 늙어 보이는 조로병에 걸렸는데요. 상우는 봉구의 엄마를 찾기 위해 봉구를 특수학교에서 데리고 나와 자신의 집으로 데려오게 됩니다.12살인 봉구는 호기심도 많고 말썽을 부리면서 상우와 불편한 동거가 시작 됩니다. 그리고 상우는 비리경찰인 정반장에게 뒷돈을 요구 받으며 협박과 독촉을 받고 있는데요. 불륜 사진으로는 그 돈을 갖다 줄 수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상우는 늙어보이는 동생 봉구의 외모를 이용하여 악성채무자들의 돈을 받으러 다니기 시작합니다. 봉구의 외모덕분에 악성채무자들의 돈도 잘 회수하고 서로 같이 일을 하면서 형제애가 끈끈해 지는데요. 비리경찰인 정반장의 돈 요구과 협박은 날로 심해지고 악날해 지기 시작합니다. 기본적인 영화의 스토리인데요. 내용 중간 중간에 코믹장면들이 엄청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상우(이정재)가 춤을 추면서 솔리드의 천생연분을 부르는 장면
박사장(박영규)이 봉구(이범수)를 처음 만나 이야기 하는 장면
정반장(이문식)과 상우(이정재)가 이야기하는데 봉구가 장난치는 장면
봉구(이범수)가 술에 취한 은하(김준희)와 이야기하는 장면
봉구가 심부름센터 해결사가 되어가는 과정 

정말 어마 어마한 웃음 포인트들이 수십장면 있습니다. 웃다보면 시간이 가는줄 모를 만큼 재밌고 웃긴 장면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이 영화를 본다면 여러번 보아도 재밌는 장면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당시 신인 감독의 첫 작품이었는데요. 감독의 이름이 낯익을 겁니다.

오브라더스 감독

오브라더스 미녀는괴로워 국가대표와 신과함께 백두산 모가디슈 등 한국영화에 흥행 감독이자 스타감독인 김용화 감독의 데뷔작품입니다. 김용화 감독의 데뷔 작품이 오브라더스이니 아마도 영화에 대한 신뢰가 가고 기대가 될 것 입니다.

 

제가 여태 살면서 본 한국 코믹영화 중에 최고라 생각합니다. 별로 따지면 10점 만점에 만점을 주고도 모자란 최고의 코믹영화 입니다. 오브라더스를보지 못하였거나 코믹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OTT 티빙이나 IP TV 등을 통해서 쉽게 볼 수 있으니 배우와 감독을 믿고 봐야하는 영화라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