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시 여러 가지 여행 정보 중에 현지 상황을 잘 알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쇼핑의 천국인 홍콩 여행 시 사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 및 사항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홍콩 여행 시 미리 확인하면 좋은 사항
1. 비자
대한민국 국적의 여권을 소지한 경우 관광의 목적이라면 무비자로 입국하여 90일 동안 체류가 가능합니다.
2. 통화 및 화폐
홍콩은 홍콩달러(HKD)를 취급합니다. 금일 기준으로 1달러에 한국돈으로 160원 정도입니다. 그리고 쇼핑의 천국인 홍콩 상점에서는 웬만하면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간혹 현찰만 요구하는 식당들이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현금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전압 및 콘센트
전압은 우리나라와 동일하게 220V를 사용하지만 콘센트가 3 구형을 사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구 콘센트가 있는 여행용 멀티콘센트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교통
홍콩 주요 관광지와 시내에서는 쉽게 트랩이나 이층 버스, MTR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대다수 호텔에서 셔틀을 운행합니다. 셔틀만 잘 이용하면 교통비 지출 없이도 시내 곳곳으로 관광이 가능한 곳입니다. 쾌속정인 페리를 통해서도 이동도 가능한데요. 홍콩에서 마카오로 이동할 때 쾌속정을 타면 1시간 정도면 마카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5. 치안 및 안전
화려한 야경과 밤의 도시인 만큼 야간에도 사람들이 많이 돌아다니고 문을 여는 가게들이 많아 치안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새벽시간까지 돌아다니는 것은 어느 여행지이든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쇼핑관련 가품 판매하는 사람들이 길거리에 많이 있고 혼자 늦은 밤 다닐 경우 범죄의 표적이 될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안전사항을 준수하여 여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문화
홍콩은 다른 중화권에 비해 불교 인구가 많지는 않은 편입니다. 전체인구의 50%가 무종교인인데요. 하지만 어디든 종교 관련된 관광지나 시설을 방문할 경우 해당 종교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홍콩은 중화인민공화국의 특별행정구입니다. 하지만 최근까지 중국과 사회 정치적인 문제로 갈등을 겪었기에 정치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여야 합니다.
홍콩 여행시 미리 확인하면 좋은 사항을 알아보았는데요. 여행은 준비에서부터 그 나라의 환경적 문화적인 특징을 사전에 잘 알아 둔다면 방문하였을 때 조금 더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