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는 이제 드라마와 영화를 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특히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많은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OTT 중 하나인데요. 넷플릭스 멤버십 별로 차이점과 가격 그리고 넷플릭스에서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는 멤버십별 차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넷플릭스 멤버십별 차이
위의 정보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넷플릭스 멤버십별 차이입니다. 가장 저렴한 것이 광고형 베이식이에요. 유료형 멤버십을 운영하면서도 광고를 송출하는 광고형 멤버십에는 표시되지 되지 않는 다른 멤버십과의 차이점이 있는데요.
광고형 베이식
광고형 베이식과 베이식 멤버십의 차이를 보면 중간광고 송출이라는 차이점 그리고 일부 영화 시리즈 이용 불가 저장 기능 불포함인데요. 여기서 표기되지 않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광고형 베이식은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스마트 티브이로 송출이 불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넷플릭스 고객센터에 문의했을 때 상담 직원조차 알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스마트 TV 송출 기능이 무엇인가? 바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보던 영상을 스마트 TV나 구글 크롬캐스트가 있는 TV로 송출해서 큰 화면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아래와 같이 화면에 와이파이 마크가 있는 기능인데요.
위 마크는 유튜브나 타 OTT에도 있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멤버십 등급별로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돼 있는 경우는 없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광고형 베이식에는 해당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광고형 베이식은 저렴한 편이긴 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 당연히 PC로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광고형 베이식 이용할 사람
광고형 베이식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만 볼 사람들이 이용하면 좋은 요금제입니다. 그리고 광고도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고 길이가 거슬릴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하실 분들은 광고형 베이식이 좋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용인원 관련하여서도 광고형 베이식과 베이식은 1명만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이용 시간만 중복되지 않으면 여러 디바이스에 깔아 접속해도 크게 문제 되지 않습니다.
광고형 베이식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비활성화된 기능을 알아보았는데요. 넷플릭스 가입하실 분들은 해당 사항 참고하시어 집에 스마트 TV가 있으신 분들은 최소 베이식정도는 가입해야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