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4 이트론(e-tron)
전기차 시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수입차들도 속속히 신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아우디에서는 Q4 모델의 이트론과 스포트백 이트론 2종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하였는데요. 아우디에서 출시한 Q4 이트론(e-tron), 스포트백 이트론(stortback e-tron) 디자인 제원 가격 색상 성능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를 기반으로 하는 Q4모델은 두 가지의 모델로 출시 되었습니다. 두가지 차의 외관상 특징이 있는데요.똑같이 생긴 전면부와는 달리 후면부의 디자인에서 차이가 납니다. 스포트백의 경우 스포트한 면이 부각되는 후면 스포일러가 특징이라 볼 수 있습니다. 차량의 제원을 통해 차이점을 알아볼 텐데요.
차량의 전장과 전폭에는 차이가 없고 실내 크기에도 Q4 이트론과 스포트 이트론의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앞에서 말한 것과 같이 후면의 디자인과 차량 높이가 차이가 납니다. 스포트백 이트론이 20MM(2CM) 전고가 낮고 후면의 디자인이 둥근 Q4 이트론에 비해 스포트백 이트론이 좀 더 날렵한 느낌의 디자인을 갖고 있습니다.
최대-출력 (kw) 23 kw
최대-토크 31.6
변속기후륜 구동최고-속도 160최고-속도 (안전 제한 속도) km/h
가속도 8.5
연료-타입전기
결연한 앞모습과 강인한 후면 디자인, 공기 역할을 고려하여 제작된 아우티 e-tron의 디자인은 전기 모빌리티의 미래를 제시하며 WLTP 기준 542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기술, 기능에 초점을 둔 스포티한 아우디 Q4 이트론의 진보적인 실내 공간이 돋보이는데요. 아우디 Q4 Sportback e-tron은 글로브 박스를 포함해 총 24.8 리터의 적재 용량을 제공하며, 다양한 수납 설루션을 제공합니다. 트렁크에는 520 리터의 짐을 실을 수 있고 뒷좌석을 접으면 공간이 1,490 리터까지 늘어납니다. 스포츠 가축 스티어링 휠의 상단의 스포크 쪽에는 블랙 패널 모양의 표면과 활성화된 버튼들이 표시되는 백라이트 기능 영역이 있습니다. 버튼들은 서로 구분되도록 살짝 돌출되어 사용하기 쉬우며, 버튼을 누르면 부드러운 햅틱 피트백이 제공됩니다. 증강현실 디스플레이를 통해 아우디는 디스플레이를 기술을 한 단계 더 진보시켰습니다. 증강 현실(AR) 기술로 구현된 중요 상태 정보가 앞 유리창에 표시됩니다. 조잡하지 않은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조작 및 디스플레이 장치는 요소로서의 기능을 가집니다. 또한 음성 제어를 지원합니다. 뒷좌석은 앞좌석보다 약 7센티미터가 높으며, 탑승자들에게 충분한 헤드룸과 레그룸을 제공합니다. 아우디의 컴팩트 전기 SUV는 뒷자석 등받이를 분할하여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합니다. 일상적인 주행은 물론 여가 생활을 즐기는 데도 적합합니다.
4가지 중 선택이 가능한 주간 주행 등 시그니처와 다이내믹 라이트 시퀀싱이 결합되어 진보적인 라이팅 기술을 인상적으로 표현합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의 5가지 모드 중 선택해, 효율성에서 역동성까지 차량 특성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인 만큼 충전이 편의성이 제일 중요한데요.
가정에서 쉽고 편리하게 차량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원 소켓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충전이 가능하며, 호환되는 산업용 전원 소켓을 사용하여 보다 빠른 충전을 지원합니다.
아우디 Q4 이트론(e-tron) 기본 사양
차량의 기본 사양은 동일하지만 옵션에는 이트론과 스포트백 이트론에 차이가 있습니다.
아우디 Q4 이트론(e-tron) 옵션
Q4 스포트백 이트론 옵션
Q4 차량 색상 및 가격
이트론 & 스포트백 이트론
가격은 이트론은 5970만 원부터, 스포트백 이트론은 6370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새로 출시된 아우디 Q4 이트론과 스포트백 이트론 차량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꼼꼼하게 확인 후에 시승신청이나 차량전시장에 가셔서 실물을 확인하여 차량을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