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 정보/자동차

폭스바겐 투아렉 제원 디자인 색상 성능 트림별 가격 알아보기

by 별의별 정보 2023. 6. 21.

폭스바겐 투아렉

전 세계의 가장 많은 완성차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그룹인 폭스바겐 독일의 국민차 브랜드인데요. 아우디, 벤틀리, 부가티, 람보르기니, 스카니아, 포르쉐 등 프리미엄급 완성차 브랜드를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폭스바겐이라는 브랜드로는 조금 더 편안하고 평범한 차량을 많이 출시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폭스바겐 브랜드 중 가장 고급모델을 고르라면 단연 대형 SUV인 투아렉을 말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투아렉의 디자인 색상 성능 트림별 가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아렉은  6기통 3.0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 차량으로 5인승 차량입니다. 디젤을 연로로 하는 차량으로 차량의 치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4880(전장) X 1985(전폭) X 1680~1710(전고) 풀타임 후륜구동으로 자동 8단 미션을 가지고 있으면 제로백은 6.1초입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익스테리어

폭스바겐의 고유한 디자인 랭귀지가 반영된 투아렉은 SUV의 리더로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헤드램프와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 길게 뻗은 보닛에서 펼쳐지는 유리한 사이드 라인.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후방의 숄더 라인까지, 투아렉만의 압도적인 디자인은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지능형 제어 기능인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가 결합하여 도로상의 다른 운전자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더욱 넓은 범위를 밝게 비춰줍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는 우아하면서도 역동적인 외관을 강조합니다. (다크레드 LED 리어 컴비네이션 램프 R-Line 적용) 올 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통해 시속 37km 이하에서는 앞바퀴와 뒷바퀴가 반대 방향으로 회전하여 좁은 길에서의 코너링이나 유턴이 더욱 쉬워지고 시속 37km 이상에서는 앞바퀴와 뒷바퀴가 같은 방향으로 회전하여 주행 안정성이 강화 되었습니다. (Prestige / R-Line 적용) 

폭스바겐 투아렉 인테리어

다이내믹한 외관과 달리, 내부에서는 평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투아렉의 내부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넓은 공간 구성으로 운전자에게 최적화되어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12.3인치 디지털 콕핏과 15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이노비젼 콕핏은 아름다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투아렉다운 리더의 면모를 보여 줍니다. 12.3인치 디지털 콕핏과 15인치 디스커버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이노비전 콕핏은 운전자 중심의 유려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헤드업 디스플레이 Prestige / R-Line 적용) 공압식 럼버 서포트, 전동식 허벅지 지지대 및 공기압 조절식 사이드 볼스터(쿠션 및 등받이) 메모리 및 컨비니언스 엔트리, 열선 및 통풍, 그리고 8개 모드의 마사지 기능이 추가되어 운전자에게 편안하고 여유로운 주행을 제공합니다. (운전석 메모리 (Premium 적용)/ 앞 좌석 메모리 (Prestige / R-Line 적용))

폭스바겐 투아렉 안전성

고속도로와 잘 정비된 국도에서 트래블 어시스트는 앞차와의 거리를 고려하여 운전자가 지정한 속도와 차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교통 지체 또는 정체 시에 편안한 주행을 도와주어 그 진가를 드러냅니다. (0~250km/h) 전방 차량과 차간거리 및 운전자의 설정 속도를 유지하여 주행을 도와주는 스마트한 주행보조 시스템입니다. (0~250km/h) 전방 크로스 트래픽 어시스트는 예측이 어려운 터널의 출구나 교차로에서 매우 유용합니다. 차량 전방 레이더 센서를 통해 차량 앞부분을 모니터링하고 측면에서 접근하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감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교차로 진입 시 좌우 사각지대로 인해 발생하는 위험을 감지하여 긴급 정지(~10km/h) 또는 경고 (~30km/h)를 통해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Pre Crash 360°는 투아렉의 능동적 승객 보호 시스템으로 차량의 전방, 사이드 및 후방 영역에서 위험이 감지되거나 차량 전복 또는 다중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모든 창문과 선루프를 닫고 안전벨트를 조여주어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으로 양손으로 짐을 들고 있을 때에도 범퍼 아래에 발을 뻗는 동작만으로도 손쉽게 파워 테일게이트를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트렁크 용량은 810L로 패밀리카로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용량으로 2열 폴딩시에는 최대 1800L까지 확장되어 상황에 따라 트렁크의 효율이 좋습니다.

차량 속도, 내비게이션 및 운전자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의 주행 정보가 전면에 명확하게 표시되므로, 운전자가 시선을 돌리지 않고 집중해서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Prestige / R-Line 적용) 블루투스 핸즈프리 기능을 통해 운전 중 편안한 통화가 가능해집니다. 또한 App-Connect 기능을 통해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며 센터 콘솔에 위치한 무선 충전기능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해 줍니다. 파크어시스트 플러스는 주차 상황에서 스티어링, 기어 변속, 가속 페달과 브레이크 조절이 모두 자동으로 진행되는 주차보조 시스템입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원격으로 주차와 출차가 가능한 리모트 파킹 어시스트 기능이 지원됩니다. (Prestige / R-Line 적용) 센터 콘솔 좌측에 위치한 드라이빙 프로파일 셀렉션 스위치 또는 인포테인먼트 내 드라이빙 모드 셀렉션 화면에서 다양한 주행상황에 맞는 최적의 드라이빙 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선택한 모드에 따라 엔진과 변속기 및 지정된 보조 시스템이 주어진 지형 조건에 맞게 조절됩니다. 6개 모드(Premium 적용) / 컴포트 포함 7개 모드 (Prestige / R-Line 적용)센터 콘솔 우측에 위치한 에어 서스펜션 로터리 스위치로 차체의 높낮이를 최저 -40mm부터 최대 70mm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주행 모드 별 최적화된 차체 높낮이와 댐핑압 및 서스펜션 상태 조절을 통해 온 & 오프 로드를 아우르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Prestige / R-Line 적용) 4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을 통해 온도, 바람세기, 열선시트, 통풍시트, 공조 유형 등을 개별적으로 조절 가능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Prestige / R-Line 적용)

투아렉의 외관 색깔은 트림별로 나뉘어 지는데요. 프리미엄과 프리티지는 동일하지만 R-LINE은 차이가 있습니다.

 

폭스바겐 투아렉 가격

프리미엄 8990만 원부터

프레티지 9960만 원부터

R-LINE 1억 470만 원부터

 

트림별 옵션은 아래의 표를 참조하면 됩니다.

폭스바겐의 대형 SUV라인인 투아렉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폭스바겐은 월별로 프로모션을 많이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차량의 트림과 옵션을 잘 확인하신 후에 영업소에 가서 차량 시승 및 월별 프로모션 사항을 잘 확인 후에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