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의 일몰은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변 인근에는 해지는 일몰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러 오는 여행객이나 관광객들이 많이 있는데요.
보령시의 대천해수욕장과 무창포해수욕장은 대표적인 여름 피서지이자 서해안의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일몰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보령시의 일몰시간과 일몰 명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보령 일몰 시간
보령시에 속한 지역(대천, 무창포)의 일몰시간은 모두 동일합니다.
보령 8월 일몰 시간
보령 11월 일몰 시간
보령 12월 일몰 시간
날짜별로 일몰 시간을 확인하여 일몰을 감상하러 가면 되겠습니다. 일몰 시간을 확인하였다면 어느 장소에서 봐야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을지 확인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보령 일몰 명소
대천해수욕장
대한민국의 3대 해변 중 하나인 대천해수욕장은 넓은 백사장이 있는 만큼 탁 트인 바다를 통해 일몰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앞에 방해되는 큰 섬들이 없기 때문에 선명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수평선 너머로 해가 넘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기 좋은 일몰 명소입니다.
무창포 해수욕장
조수의 간만의 차이로 모세의 기적처럼 바닷물이 빠졌을 때 바닷가 인근의 섬까지 갈 수 있기로 유명한 무창포 해수욕장은 서해안이 자랑하는 진흙 뻘이 많은 해수욕장입니다.
인근 섬으로 인해 일몰에 방해받는 경우가 있지만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 코스가 구성되어 있어 감성적인 인몰 감상이 가능하고 물때에 따라 물이 빠진 상태에서 해변 바위가 있는 곳에서도 일몰과 사진을 찍을 수 있어 감성적인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오천항 충청수영성
오천항에 위치하고 있는 충청수영성은 높은 위치에서 정겨운 항구의 풍경과 함께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평선이 아닌 해가 산 뒤로 넘어가기 때문에 아름다운 붉은 노을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잔잔한 항구의 풍경과 함께 붉은 노을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되는 곳입니다. 앞에 산이 있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해가 빨리 사라지기 때문에 일몰 시간 40분 전엔 도착하여 산으로 해가 넘어가는 모습을 보면 산 뒤로 붉어지는 노을을 감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독산(홀뫼) 해수욕장
보령시 웅천읍에 위치하고 있는 독산(홀뫼)해수욕장은 해안선이 길고 이국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잇는 곳입니다.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한적하고 물때에 따라서 갯벌체험도 가능한 곳입니다.
일몰 보는 꿀팁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서 미리 확인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날씨와 미세먼지인데요. 날씨가 흐리고 구름이 많다면 해가 넘어가는 직접 보기는 힘듭니다.
또한 미세먼지가 많은 날엔 가시거리가 줄고 하늘이 뿌옇기 때문에 탁한 시야로 일몰을 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름답고 선명한 일몰을 보러 갈 때 날씨와 미세먼지 확인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미세먼지로 인한 빛 번짐으로 선명한 일몰을 보진 못하겠지만 필터 낀 감성적인 노을과 일몰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몰이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기 때문에 여유로운 일몰을 보고 싶다면 일몰시간 1시간 전에 일몰 명소에 도착하여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일몰시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모자나 선글라스를 준비하는 것이 좋고 추운 겨울날의 경우 바닷바람과 해가 지면서 급속도로 추워지기 때문에 따뜻한 옷차림과 모자, 귀마개, 장갑 등을 착용하고 앉아서 일몰을 볼 땐 담요나 핫팩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보는 것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