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정보

대전 신세계백화점 맛집|대전 초밥 맛집|대전 스시 맛집|대전 갓덴스시

by 별의별 정보 2022. 6. 27.

대전 신세계백화점에 오랜만에 찾았는데요. 점심쯤 되어서 배고프니 우선 점심을 먹어야 하는데 토요일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있네요. 매번 올때 마다 5층에서 밥을 먹었는데 오늘은 지하 1층에서 먹고 싶어서 한 바퀴 쭉 돌아봤습니다. 너무 많아서 선택하기가 힘들어지는데 눈엔 띄는 식당이 있네요.

갓덴스시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점
전 유성구 엑스포로 1 신세계엑스포점 지하1층 A19호 / 도룡동 3-1

 

 


얼마 전부터 별로 먹고 싶거나 당기는 음식을 없었는데 초밥은 가끔 한번 먹어야지 하다 먹지 못하고 있던 참이었고 서울고속터미널 파미에스테이션에 있는 갓덴스시를 몇번 가려다가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항상 가지 못하고 지나친 경험이 있어서 갓덴스시를 보자마자 초밥으로 결정을 했습니다. 보니 웨이팅이 좀 있긴 한데 가족들끼리 오셔서 인원이 많아서 그렇지 2팀 정도밖에 없는 거 같아서 바로 줄을 섰습니다. 10분쯤 대기 후에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회전초밥 특성상 따로 뭐 메뉴 볼 것 도 없이 간단하게 장국과 와사비를 받은 후 식사에 들어갔습니다.

우선 생새우초밥으로 시작했습니다. 생새우살이 탱글하고 단맛이 나네요, 먹자마자 정신이 번쩍 뜨입니다. 간단하게 한 접시를 해결하고 빙빙 돌아가는 회전 테이블 봅니다. 광어지느러미와감태를 집어 들었습니다. 먹지 않아도 이미 머릿속 그려지는 맛인데요. 입에 넣어 봅니다. 향긋한 감태향이 입을 스쳐 지나가고 광어 지느러미의 단단한 식감이 잘 어울립니다. 감태는 역시 같이 생선에 같이 먹으니 맛을 배가 시켜주는 장점이 있는 재료입니다.

영롱한 붉은빛의 참다랑어를 한 접시 집어 들었습니다. 육사시미 같기도 하고 색이 정말 핑크빛에 기름과 살이 적적할게 되어 있는 꽃등심 같네요. 입에 넣다 마자.... 녹아서 사라져 버리네요. 고소한 참다랑어 기름의 맛이 부드럽게 넘어갑니다. 시즌 스페셜인 유자 도미를 한 접시 들어 봅니다. 도미살 위에 다진 유자의 비주얼이 정말 이쁘고 색감이 좋습니다. 먹어보니 도미의 살에서 올라오는 달짝지근한 맛에 유자의 상큼함이 더해집니다. 유자는 고흥이 원산지인데 왜 제주도에 와서 초밥 먹는 느낌이 잠시 스쳐 지나가네요.

흰살생선이 전형적인 초밥의 모습입니다. 밥과 생선의 비율이 딱 좋았어요. 묵은지생선군함과 날치알멍게군함도 먹어 보았습니다. 역시 묵은지가 생선과 잘 어울리는 음식인 게 확실해요. 어느 순간 상추쌈보다는 묵은지에 생선회를 싸 먹는 게 익숙해졌는데요. 특히 묵은지는 일반 흰살생선과도 잘 어울리고 조금 기름기가 많은 겨울철 별미 방어랑 먹으면 정말 맛있죠. 날치알멍게군함은 입에 넣자 마다 멍게 향이 향긋하게 퍼지고 입안에서 날치알이 탁탁 터지면서 멍게의 부족한 식감을 보조해 주니 향과 식감 모두 완벽합니다.

 

 

 

 

이제 양념이 된 초밥을 좀 먹어 봐야죠. 간장새우는 말 안 해도 역시 밥도둑답게 짭조름한 간장과 밥이 딱 어울립니다. 너무 짜지도 않고 적당한 짠맛이 이서 더 맛있습니다. 와규 불닭소스 구이 초밥을 집어 봤습니다. 고기의 불향이 입맛을 돋웁니다. 혹시 불닭소스에여 맵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필요 없는 걱정이네요. 너무 맵지 않아서 칼칼한 맛이 입안을 맴도는 정도네요. 이걸 마지막으로 배가 차올라서 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직원분을 불러서 접시 개수를 카운팅하고 결제를 했습니다. 47400원이 나왔네요.


어느 스시집에서 초밥을 먹다 보면 너무 싼 재료 위주로 한 접시를 구성해서 원하지 않는 초밥을 어쩔 수 없이 먹어야 하는데 회전 초밥이니 내가 원하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었고 또 밥이나 회 그리고 와사비 까지 적당하다는 표현이 딱 좋은 거 같아요. 너무 과하지도 않고 서로의 맛이나 식감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만들어 주셔서 먹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직원분들이 뒤에서 계속 확인하고 보고 계시고 친절하셔서 약간 에버랜드 아마존익스프레스에 온 거 같은 느낌도 살짝 들었어요.ㅎㅎㅎ 앞에서 접시를 이동하다 직원분이 살짝 우당당 소리를 내니 전 직원분들이 죄송합니다라고 크게 왜 치시는데 웃기더라고요. 역시 초밥은 맛있고 유명한 데서 먹어야 후회가 없다는 사실을 갓덴스시를 방문 후에 느끼게 됩니다. 후회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대전 신세계 맛집 탐방_대전 아그라

사실 돌아다니다 보면 흔하진 않지만 인도 음식점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가서 음식을 맛보면 치킨이나 커리, 난 등 맛있게 음식을 접할 순 있는데 늘 아쉬운 점은 분위기이다. 뭔가 현지스

star1xsanda.tistory.com

 

대전 신세계 맛집 탐방_대전 호우섬

대전에 신세계 백화점이 2021년 8월에 오픈을 했죠. 대전신세계 Art&Science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1 / 대전 유성구 도룡동 3-1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신세계의 가장 좋은 점은 맛집들을 대거 입

star1xsan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