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오브제 컬렉션 냉장고 도어 실 구매 메탈과 글라스 비교
LG 오브제 컬렉션으로 냉장고를 구매하시려는 분들 중에 아마도 고민되는 것이 너무 많으실 텐데요. 사실 사양부터 크기 색상 가격 등 큰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하는 대형 가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최근에 오브제 컬렉션으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를 구매하면서 냉장고의 경우 도어 스타일/재질을 글라스(유리)로 하였고 김치냉장고는 메탈(금속) 재질로 하였습니다.
실제 매장에서 보았을 땐 두 개의 느낌이 비슷하게 보였으나 실제 집에 놓고 보니 톤이나 광택 등 차이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라고 간단하게 리뷰를 남겨 드립니다. 우선 냉장고 외관 차이에 따라 금액이 약 50만 원의 차이가 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연 메탈과 글라스의 차이가 어떨까 직접 보여 드릴게요.
*색상이 다른 제품이기 때문에 색 차이는 감안해 주세요.
도어 스타일/재질 : 메탈(화이트)
화이트 색상이라 밝은 느낌이 강합니다. 외부의 빛이 반사될 정도의 광택을 가지고 있어서 근처가 밝게 보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재질인 것 같습니다. 메탈 특유의 하드함이 느껴집니다. 화이트 한 인테리어 톤에 어울리는 색과 광채입니다. 빛에 따라서 재질의 느낌과 광택 등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어 스타일/재질 : 글라스(베이지)
색상이 화이트보단 낮은 톤인 베이지여서 차분한 느낌은 줍니다. 그리고 글라스 생각하면 유리기 때문에 광택이 있을 것 같지만 무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광에서 주는 고급스러움이 한층 더 높습니다. 그리고 외부에 오염이나 때가 잘 묻지도 않고 표시도 덜 납니다. 밝은 인테리어 보단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에 더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조명이나 빛의 영향을 별로 받지 않습니다.
메탈(화이트)-글라스(베이지) 비교
아직 사용 초기이고 화이트에 메탈인 김치냉장고와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육안상 보기에 그렇습니다. 여러 군데 매장을 다니면서 제품들을 많이 봤었는데 실제 조명이 많은 매장과 실제 집에서 보는 느낌이 살짝 다른 느낌은 분명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이미지상 재질 표기와 색상 표기만 있기 때문에 비침이나 실제 색상을 선택할 때 어려움이 있으실 것 같아서 리뷰 전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