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 뷰티 정보

비절개 모발이식|모발이식 수술 직후 후기

by 별의별 정보 2022. 5. 11.

모발이식을 결정하고 이식 날이 되었다. 크게 준비할 것은 없었고 수술 전 간단한 유의 사항 있었다. 오메가 3나 비타민 복용을 중단하고 헤어컷을 짧게 하지 말 것. 그리고 수술 당일 아침 소식 후 입고 벗기 편한 셔츠나 집업 후드를 챙겨 올 것.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직후 후기

수술 전날 아침

비절개 모발이식 수술 당일

수술 예약 후에 먹던 비타민과 오메가 3을 복용을 중단하고 수술 당일에 간단히 먹고 집업 후드를 챙겨 병원에 아침 8시에 도착하였다. 도착해서 수술비용 잔금을 처리하고 수술 복으로 환복을 하니 수술한다는 게 실감이 나기 시작한다. 수술 전에 실장님께서 들어와서 수술실 동의서와 수술 유의사항 등을 설명해 주시고 들어가기 전까지 두피를 좀 주물러 주라고 하신다.

 

수술할 때 두피가 딱딱하면 채취나 이식할 때 어렵다고 하니 한 30분 동안 땀나게 내 두피를 주물렀던 것 같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수술 실로 들어갔다. 수술 침대에 엎어져 누웠다. 우선 채취를 위해서다. 수술실에서 틀어 놓은 라디오 소리가 들리고 채취 전엔 채취부 삭발을 위해서 후두부 삭발에 들어간다.

 

비절개 모발이식 모발 채취

줄 삭발이기 때문에 한 줄씩 삭발하고 테이핑으로 머리를 붙이고 다시 한 줄 한 줄씩 삭발에 들어간다. 삭발이 완료된 후에 후두부 마취가 시작되는 데 따끔하긴 한데 참을만하다. 후두부가 얼얼해지는 것을 보니 마취가 된 것 같다. 후두부 채취가 들어간다. 사실 마취가 된 터라 통증은 거의 없지만 채취하는 기계 소리가 핸드그라인더 같은 소리 때문에 그게 조금 소름 돋는다 표현해야 하나 할 정도인데 괜찮은 거 같다.

 

그리고 딸깍딸깍 소리가 계속 들리는 것으로 보아서 채취된 모발 수량을 카운팅 하는 중인 것 같았다. 가장 힘든 건 이 자세로 움직이지 한고 2시간을 있어야 한다. 그런데 뭐 라디오 소리 들리고 이렇게 저렇게 딴생각하다 보니 채취가 끝났다. SBS 파워 FM이 틀려져 있었는데 시작할 때 딱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시작하고 있었는데 채취가 끝날 즈음에 그 프로그램이 끝나가고 있었다.

 

2시간 조금 안 되는 시간에 채취가 끝난 것 같았다. 채취가 끝난 후 잠시 쉬는 시간을 주신다. 잠깐 화장실도 갔다 오고 그동안 채취된 모발을 분리하고 이식 준비를 하는 것 같았다.

 

비절개 모발이식 이식 진행

10분 정도 후에 다시 수술실로 들어갔다. 이제는 천장을 바라보고 누웠다. 그리고 이마라인 디자인을 한다 최대한 자연스럽고 좌우가 대칭되게 디자인 후에 나에게 컨펌을 받고 수술에 들어간다. 이식부 마취를 마치고 눈만 가리고 이식에 들어간다. 뭔가 이마에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느낌이 든다.

 

그리고 이마에 꽂히는 듯한 우지끈 소리가 들리긴 하는데 사실 채취 시 보단 편안했다. 수술이 조금 진행되었을 때 중간에 이마라인 확인을 위해서 잠시 일어 나서 라인을 확인 후에 다시 누워서 이식에 들어갔다. 수술한 병원이 채취와 이식을 나누어서 진행하여서 그런지 바로바로 빠르게 진행되었다. 시간적으로 이식하는데 1시간 45분 정도 걸린 것 같다.

이식 후

비절개 모발 이식 수술 후

수술을 마치고 병원에 따라서 다음날 샴푸 하러 방문하라는 곳이 있고 이곳처럼 수술 후에 바로 샴푸하고 끝나는 경우가 있다. 바로 샴푸 후에 수술 후 2주 동안 해야 될 사항과 샴푸 하는 방법 등을 설명받는다. 처방전을 받아 약을 처방받고 집으로 향한다. 뭔가 모르게 기분이 묘하다 자리 잘 잡고 잘 자랐으면 하는 바람이다.

 

생각 했던것 보다 오래 걸리지도 않았고 전신마취를 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편안하고 아프지 않게 수술을 했다 생각이 듭니다. 마취 시에만 주사가 좀 따끔했을 뿐 수술하면서 통증은 기억나지 않을 만큼 괜찮았어요. 그리고 뭔가 내가 깨어있는 상태에서 수술을 하니 어느 정도 했는지 잘 되었는지 수술실 분위기가 파악되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제 잘 자라는 일만 남았습니다.

 

모발 이식 3일 차 후기

 

비절개 모발이식|모발 이식 3일 차 후기

수술 당일 샴푸를 완료하고 하고 집으로 간다. 병원에서 준 처방전으로 약국에 들러 약을 타간다. 어쨌든 수술이니 진통제 및 붓기 예방용 이뇨제 등이 포함된 5일 치 약을 처방을 받아 간다. 모

star1xsan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