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제네시스 GV70
최근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인 아우트 빌트는 GV70 전기차 모델을 우수한 전동화 시스템과 최고의 품질을 갖춘 차로 제네시스 GV70에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했는데요. 차량으로 유명한 독일에서 이러한 우수함을 인정 받은 GV70 차량의 제원 디자인 안전성 편의성 색상 가격 등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려합니다.
역동적인 외관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 운전자를 배려한 신기술, 그리고 뛰어난 동력 성능까지 갖춘 럭셔리 전동화 SUV 입니다.
제네시스 GV70 차량 제원
차량 크기는 1910(전폭) X 4715(전장) X 1630(전고)입니다. 최고 출력은 160kW, 최대토크 350Nm의 힘을 발휘합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400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외장 디자인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이 적용된 크레스트 그릴,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전용 휠, 배기구 없이 수평으로 넓고 간결하게 펼쳐진 범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으로 제네시스 고유의 전기차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구는 닫았을 때 충전구의 경계가 드러나지 않아 그릴의 일부처럼 보입니다. 또한 충전구 안쪽에는 ‘두 줄’의 크롬 장식을 적용해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하였습니다. 전동화 모델 전용 신규 20인치 휠을 적용하였습니다. 후면부에는 배기구를 없애고 넓고 간결한 수평 형태의 범퍼를 배치하였습니다. 제네시스 로고에서 영감을 받은 크레스트 그릴에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G-Matrix 패턴이 적용되었습니다. 최첨단 LED가 적용된 헤드램프로 오직 제네시스만의 두 줄 디자인 시그니처를 완성했습니다.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구는 닫았을 때 충전구의 경계가 드러나지 않아 그릴의 일부처럼 보이며, 충전구 안쪽에는 ‘두 줄’의 크롬 장식을 적용해 전체적인 디자인 통일성을 부여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실내디자인
실내 공간은 센터 터널을 낮춰 2열 거주성을 개선하는 등 기존 GV70 모델과 동등한 수준의 2열 공간을 확보해 경쟁력 있는 실내 공간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롭고 균형 잡힌 실내를 계승하면서 전동화 SUV 모델만의 차별화된 요소를 더하였습니다. 수묵화로 표현한 동양의 산세의 고요함과 여유로움을 컨셉으로 개발된 무드라이팅 내장재로, 은은한 조명이 가미되었을 때 깊이감이 더해집니다. 헤드레스트 앞면과 시트 사이드 부위에 함량 30%의 울 원단을 적용하였습니다. 자욱한 안개가 짙은 새벽의 평온한 무드를 컨셉으로 개발된 리얼 알루미늄 내장재로, 겹겹의 미세한 라인이 교차되어 빛이 반사될 때 안개의 모습을 연상시킵니다. 2열 공간은 센터 터널을 낮춰 더 여유롭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503ℓ의 트렁크와 22ℓ의 프렁크 용량으로 우수한 적재 공간을 갖추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충전
멀티 급속 충전 시스템, V2L 등 전기차 전용 신기술을 적용하고 차별화된 전기차 전용 서비스로 전기차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최대 350kW급 충전기로 18분간 급속 충전 시 10%에서 80%까지 충전되어 최대 300km 이상의 장거리 여행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 온도 25℃ 기준) 또한, 10.5kW급 완속 충전기로 7시간 40분 충전 시 10%에서 100%까지 충전되어 400km까지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 동절기 등 외기온도 하락 시 배터리 성능 저하로 실주행거리가 감소될 수 있습니다. 단독주택이나 회사 빌딩 내에 설치된 홈충전 시스템을 이용해 편리하게 완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장거리 주행 중 고속도로 휴게소 등의 공용 충전소에서 충전 크레딧을 사용해 편리하게 충전 가능합니다. 야외나 긴급 상황 시 충전구에 V2L 젠더 커넥터를 연결해 220V 전기 출력으로 다양한 가전제품 및 전자기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렁크 내부에 V2L을 적용하여 주행 중에도 부피가 작은 다양한 전자기기를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실내외 V2L 기능은 충전 잔량이 20~100%인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하는 전자 기기에 따라 최대 제공 소비전력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관련 앱으로 충전소 검색부터 충전 크레딧 확인, 충전 서비스 호출, 예약 충전까지 다양한 충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내 설정을 통해 배터리 상태와 주행 가능 거리, 배터리 프리히팅,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안전성
전방의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와의 충돌이 예상되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필요시 제동 또는 조향을 도와줍니다. 교차로 좌회전 시에는 맞은편 전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을 인지해 경고 또는 긴급 제동을 보조합니다. 차로 변경 시에도 맞은편에서 다가오는 차량이나 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위험 시 회피 조향을 돕습니다. 차로 변경 시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주며, 필요시 자동으로 차량을 제어하여 충돌 회피를 도와줍니다.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할 경우에도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조작하면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클러스터에 표시합니다.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줍니다. 클러스터에 내장된 실내 카메라가 운전자의 얼굴 방향, 눈 감음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인식해 전방을 주시하지 않는 상황으로 판단하면 경고를 통해 주의를 환기합니다. 상시 상향등 주행으로 운전자의 전방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한편, 마주 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상대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줍니다. 선행 차량 영역에도 동일하게 작동하며, 별도로 헤드램프를 조작할 필요가 없어 야간 운전을 수월하게 만듭니다.
고속도로 및 곡선로에서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대로 차로 중앙을 벗어나지 않고 주행할 수 있도록 도우며 차로 변경까지 도와줍니다. 안전속도 구간이나 곡선 구간 진입 전에는 자동으로 감속하고 통과 시 원래의 설정 속도로 복귀합니다.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도 속도를 적절히 조절해 안전한 주행을 돕습니다.주차 또는 출차 시 주변 보행자나 물체와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줍니다.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주차 후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차가 있으면 경고를 보내고, 전자식 차일드 락을 잠금 상태로 유지합니다. 또한 후측방 충돌 위험이 판단되면 전자식 차일드 락 버튼을 눌러도 도어가 열리지 않도록 해 사고를 방지합니다. 후진 중 좌우측 접근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를 보내고 위험 시 자동으로 제동을 도와줍니다.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에서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탐색하고 조향, 차속, 변속까지 자동으로 제어해 주차 및 출차를 보조합니다. 운전자가 차량 외부에서도 스마트 키의 버튼을 이용해 전진과 후진, 또는 원격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테크놀로지
디지털 키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을 차량 도어 손잡이에 터치해 도어 잠금·해제가 가능하고,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놓은 상태로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약 10m 거리에서 도어 잠금·해제, 원격 시동, 비상경보 등이 가능하며 가족이나 친구와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지문 인증만으로 시동을 걸 수 있으며 사용자 프로필 선택, 카페이 결제 승인, 발레 모드 해제가 가능합니다. 터치 및 필기 방식으로 인포테인먼트의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통합 컨트롤러를 적용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습니다. 고해상도 와이드 스크린은 화면 분할이 가능하며, 서버 기반의 자연어 음성인식 기능으로 공조, 창문, 선루프, 테일게이트, 시트 열선 & 통풍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연결 없이도 유선 및 블루투스를 통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고, 최신 지도 및 각종 소프트웨어가 자동으로 무선 업데이트됩니다. 운전자만 탑승했을 경우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줄이기 위해 운전석 측의 공조만 작동합니다. 미세먼지 센서, 엔진룸 프리필터, 항균 처리 고성능 콤비 필터 등의 공기 청정 시스템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합니다. 시동이 꺼진 후 에어컨에 남아 있는 응축수를 건조시켜 곰팡이 증식을 억제함으로써 에어컨 냄새를 줄여줍니다. 시트 내부에 개별적으로 제어되는 공기주머니를 적용해 최적의 운전 자세를 잡아줍니다. 시트 방석 부위의 상하 조절을 통해 쿠션 서포트 기능을 구현하고, 골반과 허리를 마사지하는 스트레칭 모드와 주행 상황에 따라 등받이 볼스터와 쿠션 부위를 조절하는 드라이브 연동 기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독일 허리 건강 협회 (AGR)로 부터 최고 수준의 편안함을 인정받았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차량 색상
외장 색상
GV70 전기차의 외부 차량 색상은 유광과 무광으로 나뉘는데요. 유광은 총 8종류의 색상을 무광은 4종류의 색상을 갖고 있습니다.
유광
무광
내장 컬러
내장 컬러는 스탠다드 디자인과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한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Ⅱ로 구분 됩니다.
스탠다드 디자인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Ⅰ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Ⅱ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가격
3.5% 개소세사 적용되는 6월까지는 7332만 원에서부터 시작을 하고 5% 개소세로 돌아가는 7월부터는 7380만 원부터 차량 가격이 시작됩니다.
차량이 미리 차량 제원이나 원하는 옵션 등을 미리 확인하신 다음 영업소에서 차량 견적 및 세부사항을 확인하시고 출고대기 기간등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지인 중 한 명이 GV70을 구매하려다가 대기 일정 등을 기다리지 못해서 렌트 장기리스를 통해 차량의 오너가 되었는데요. 차량 할부 금액이나 월 리스비를 잘 고려하여서 어떤 것이 현명하게 GV70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