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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정보

에어팟 프로 리콜 받기|에어팟 프로 리콜 받는팁

by 별의별 정보 2021. 1. 6.

 

오늘은 1년 넘게 사용한 에어팟 프로를 리콜받은 후기를 올리려 합니다. 2019년 11월 달에 에어팟 프로를 구매해서 1년 넘게 아주 잘 사용 중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2주 전부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쓸 때 왼쪽 이어폰에서 전기음 같은 지지직 소리가 나기 시작하더군요. 그때부터 인터넷 검색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확인을 해 보니 2020년 10월 이전 생산 제품에서 제가 사용하는 에어팟처럼 결함이 발견돼서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에어팟 프로 리콜 받기

에어팟 프로

 

그래서 20년 12월 31일 회사 휴무일에 리콜을 받기 위해 서비스센터를 찾았죠. 사실 서비스센터 예약 방문을 하고 싶었지만 예약이 이미 끝나 있는 상태여서 현장 방문하여 접수하는 게 최선이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 있는 ANTZ에 방문하였습니다. 서비스 센터 오픈 시간이 오전 10시부터였는데 9시 50분쯤 도착해 보니 이미 제 앞에 10명가량의 대기자들이 줄 서 있는 상태였네요. 그래도 얼마 되지 않으니 다행이라 생각하며 줄 서서 기다리며 서비스받을 제품에 관한 정보를 입력 후에 번호표를 받고 대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중간에 미리 예약하신 분들이 먼저 하면서 예약하지 못한 자의 서글픔을 느끼면서 무한 대기 중........... 사실 전자 기계라는 게 워낙 시간이 많이 드는지라 서비스센터 직원분들이 4명이 계셨지만 약 한 시간가량 대기 후에 나의 에어팟을 서비스센터 엔지니어분에게 건네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에어팟 프로 리콜을 위한 검사를 하는데 20분가량의 시간이 걸린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

 

그렇게 나의 에어팟 프로를 엔지니어분에게 케이스를 벗겨서 드린 후 약 20분 경과 후 리콜 대상 제품이 맞다는 소식과 함께 뜻밖에 왼쪽만 불량음이 들렸는데 양쪽 다 리콜 대상이어서 같이 교환에 들어갔습니다. 세팅 및 정상 작동 확인 후 새로 교체하였다는 서류에 싸인 후 교환한 에어팟에 포함된 이어팁도 득템 후 지친 육신을 이끌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리콜받은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 리콜을 위한 몇 가지 팁

 

1. 불량제품을 확인하라.

- 노이즈 캔슬링 상태에서 날카로운 소리가 들리는지 / 전기음 또는 주파수 소리

저 같은 경우는 노이즈 캔슬링 상태로 입을 벌렸다 닫았다 할 때 그 날카로운 소리가 잘 들렸음

 

2. 불량임을 확인하면 꼭 서비스센터에 예약하여 방문

- 성질이 급하시면 바로 달려가야 하지만 갔다가 기다림에 지치면 괜히 열받을 수 있음

 

3. 구매 후 2년 이내 제품만 리콜이 가능하다 하니 구매일자 확인할 것

- 에어팟 프로가 아직 출시한 지 2년이 안된 것으로 알고 있기에 웬만하면 다 되지 않을까는 싶음

 

꼭 위의 사항 유의하시어 시간도 절약하시고 새로운 에어팟 프로를 만나시길 빌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