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식 후 5일 차처방받은 약은 4일 차에 다 소진했다. 통증은 없지만 부기는 살짝 있다. 씻을 때 거울을 보면 얼굴이 뭔가 이상하다. 이마 붓기 때문에 인상이 달라진 거 같다. 어차피 부기는 빠질 때니깐... 채취 부랑 이식부가 살짝씩 간질간질하다. 긁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소중한 머리카락을 건드리면 절대 안 된다. 이식부가 이제는 점점 말라 가면서 각질 형태로 이식한 머리에 엉겨 붙는 느낌이다. 머리 감는 건 사실 이제 좀 적응이 되어가고 머리 말리는 건 아직도 적응이 안 된다.
비절개 모발이식 2주 차 후기
이식 후 10일 차
병원에서 정해준 생착 기간은 2주다. 하지만 인터넷이 정보에 의하면 10 정도 후에 지문 샴푸를 하라고 하는 곳도 있긴 한데 수술 한 병원에서 지정해 준 대로 실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병원마다 수술하는 스타일이랑 관리하는 게 다르니 마음대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식부에 각질이 많이 생겼다. 절대 띄어 내면 안 된다. 각질이 거의 뭐 왕비듬 같기도 하고 귀지 같기도 하다. 사진으로 찍어서 보니 혐오스럽다. 샴푸를 해도 비비 질 못하니 불려내도 떨어지지 않는다. 후두부 쪽이 많이 간지럽다. 아마도 채취부가 아물고 있고 머리 감을 때나 자고 일어나면 좁쌀 크기 만한 둥근 딱지들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식 후 14일 차
드디어 병원에 2주 만에 방문했다. 생착이 정상적으로 되었고 이제 곧 모발 이식한 모들이 빠지는 일명 암흑기가 올 꺼라 한다. 그리고 원하고 원하던 지문 샴푸도 가능하고 수술 전처럼 가능하다 한다. 후두부 쪽은 문지르면서 샴푸를 하고 이식부는 빡빡 문지르는 지문 샴푸로 각질을 제거하라 한다. 그리고 헤어커트는 수술 한 달 이후에 하라고 한다.
그리고 한 번도 탈모약을 먹은 적이 없었는데 우선 3개월 탈모약을 복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모발 영양제를 같이 처방받았다. 수술 한 달째 되는 때쯤 다시 병원 예약을 하고 돌아왔다. 집에 와서 저녁에 샤워를 하면서 2주 만에 지문 샴푸를 했다. 이렇게 시원할 수가 있나 싶다.
비절개 모발이식|모발 이식 1개월 차 후기
비절개 모발이식으로 2000모를 이식 후에 오늘로 딱 한 달이 되었다. 지문 샴푸도 못하던 2주 차가 지나고 샴푸도 정상적으로 하고 이식모 탈락도 16일 차쯤 시작되었다. 그리고 오늘 미용실에 가
star1xsand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