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더현대에 왔을 때 가보고 싶었던 카페 중에 미켈레커피가 있었는데 그래서 이번에 밥을 먹고 미켈레 커피를 찾아갔어요.
더 현대 미켈레커피
미켈레커피
미켈레 커피는 더현대 4층에 있어요. 위치는 안내도와 같아요. 자리를 잡고 앉아서 커피를 주문해요.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올라테 한잔과 아이스아메리카노를 하나 시켜요. 아메리카노는 가볍고 달콤하면서 산미가 있는 S/S 블렌딩과 진하고 쓴맛이 있는 F/W 블렌딩 둘 중에 하나를 골라야 해요. 저는 진한고 쓴맛이 있는 F/W 블렌딩으로 주문했어요. 진동벨을 받고 자리에서 5분 정도 기다리니 커피가 나왔어요.
아메리카노와 올라떼가 나왔는데 올라테는 바로 퍼먹고 싶은 비주얼이에요. 그리고 아메리카노의 맛이 어떨지 궁금한데요. 사실 커피양은 우리가 흔하게 먹는 커피들에 비해서는 조금 적은 편인 것 같아요. 아메리카노 먼저 마셔 봤는데 커피가 진짜 맛있어요. 깔끔하고 묵직한 느낌이 들면서 사실 다른 커피들에서 느껴지는 쓴맛은 쓴맛보다는 탄맛 같은 느낌이 강한데 미켈레 커피는 탄맛 같은 쓴맛이 전혀 없어서 그런지 차라리 더 고소하고 쓴맛이 부드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올라떼는 정말 이곳이 왜 아이스크림 맛집인지 알겠어요. 평에 아이스크림만 먹고 싶다는 게 많았는데 부드러운 우유 아이스크림과 라테가 섞이니 정말 달콤하고 달달하고 정말 눈이 번쩍 떠지는 맛이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물론 아이스크림이 맛있긴 했지만 부드러운 라테 또한 좋았어요. 여유롭게 앉아서 커피를 마시고 있으니 정말 편안해집니다. 전에 왔을 때 꼭 다음엔 미켈레커피를 가보고 싶었는데 직접 와보니 잘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