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로는 백제의 유산들이 있는 곳으로 무령왕릉이나 공산성 공주국립박물관 공주한옥마을 등으로 여행을 오곤 합니다. 공주는 도시자체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부여와 같이 여행을 오시거나 당일치기로 오시는 관광객들이 많은데요.
공주 맛집 모음
관광도 관광이지만 여행에서는 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맛집 투어도 중요합니다. 결국 남는 건 사진과 음식뿐이니깐요.
공주에는 밀가루 면으로 만든 칼국수와 짬뽕 맛집들이 많이 있고, 동네별로 맛집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여태 까지 포스팅한 것을 기반으로 공주 맛집을 알아보려 합니다.
공주 칼국수 맛집 초가집, 시골손칼국수, 유가네칼국수, 얼큰이칼국수
초가집과 시골손칼국수는 산성시장과 제민천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칼국수 별로 특색이 있기 때문에 취향이 맞는 칼국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주 짬뽕맛집 동해원, 청운식당, 장순루, 신짬뽕, 진흥각
공주 짬뽕이 정말 유명한데요. 이곳들도 가게 별로 특색이 있습니다. 육짬뽕 해물짬뽕 고추짬뽕 매운 짬뽕 등 가게마다 특생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공주 짬뽕집들은 대부분 일요일 영업을 하지 않고 있고 영업시간도 점심시간쯤에만 한정적으로 하니 영업시간 확인이 필수입니다.
제민천 맛집 카페 중동오뎅집, 중앙분식, 북경탕수육, 곰골식당, 백제삼계탕, 양반찜갈비, 영동식당, 루치아의뜰, 눈썹달, 프론트, 곡물집
산성시장 인근에 있는 제민천에는 식당들과 특히 분식류가 많은데요. 간단한 음식을 드시고 싶다면 제민천 근처 분식집을 찾거나 김피탕이나 일반적인 식사를 하고 싶은 분들은 제민천 근처를 찾는 다면 인근에 아기자기한 카페들도 많기 때문에 좋은 선택지입니다.
산성시장 맛집 단골닭강정, 청양분식(국수), 경북집(순대)
그 지역에 왔다면 전통시장 방문은 필수입니다. 시장 음식들을 간단하게 포장하거나 먹으러 가면 여행 온 느낌이 물씬 드는데요.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많은 시장이기 때문에 간식이나 숙소로 포장해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신관동 바보아저씨 돈까스, 대부곱창, 곰선생동태씨 동태탕, 피탕김탕 김피탕
신관동은 공산성에서 금강을 건너면 터미널과 공주대학교 인근을 의미하는데요. 그 부근에도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학가가 있다 보니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있고 양이 푸짐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공산성 근처 시장정육점식당 알밤육회비빔밥, 새이학가든 공주국밥
공주에서 가장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인 공산성 근처에도 맛집들이 있는데요. 사실 공산성에서 산성시장과 제민천이 가깝긴 하지만 공산성 근처에는 방송에 많이 나온 것이 있는 맛집들이 있어요. 공주만의 특색이 있는 맛집이 있으니 공주 특유의 맛을 느껴 보고 싶다면 공산성 인근에서 식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주에 있는 맛집들을 모아 알아보았는데요. 공주 여행 시 꼭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는 여행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